에이트테크, 베트남 2024 테크페스트 혁신상 수상…”현지 네트워킹 강화 성과”
에이트테크가 베트남 하이퐁시에서 열린 테크페스트(Techfest) 2024에서 테크페스트 혁신상(Techfest 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
테크페스트는 혁신 생태계 구축과 협력,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베트남 내 권위있는 행사로 올해 10회를 맞이했다. 지난 11월 26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는 <10년의 여정 – 글로벌 통합>을 주제로 개최됐다.
에이트테크는 자사 웨이스트 매니지먼트(Waste Management) 솔루션을 베트남 현지에 성공적으로 소개하고 현지 기업 및 정부기관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이 이번 ‘테크페스트 혁신상’ 수상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했다. 이번 수상을 통해 에이트테크는 베트남 현지 파트너쉽을 더욱 강화해 베트남 시장의 성공적인 안착을 이끌어 갈 계획이다.
또한 현지 상황에 적용하기 원활한 맞춤형 웨이스트 매니지먼트 솔루션 개발에도 착수함에 따라 에이트테크의 기술 브랜드인 ‘와이-컨트리(wai-{country})’의 고도화가 본격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와이-컨트리(wai-{country})’는 폐기물 데이터를 자체 보유, 개발하고 있는 에이트테크의 핵심 기술 중 하나로 국가(지역)별 문화 특색에 따라 각기 다른 양상으로 발생하는 폐기물을 보다 정확히 선별하기 위해 ‘에이트론(Atron)’에 적용된 기술이다.
에이트테크측은 “이번 수상을 통해 이뤄진 베트남과의 협력은 의미있는 성과”라며 “에이트테크가 그리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글로벌 네트워킹 구축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