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웠던 여름의 끝, RETECH 2024 전시 현장

Blog

Blog

Sep 27, 2024

Sep 27, 2024

에이트테크 RETECH 전시 한 줄 후기

: 초분광이 탑재된 에이트론부터 리브랜딩 전략 공개까지!



지난 8월 27일부터 30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린 ‘RETECH 2024(폐기물 · 자원순환 산업전)’ 전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습니다. 에이트테크는 벌써 세 번째 참가하는 전시였는데요, 이번에는 기존 에이트론 1.0 버전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초분광 비전 선별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이제 우리의 듀얼 에이트론은 초분광 AI 선별까지 가능한 압도적인 기술력을 보여주며,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이번 여름은 유독 뜨거웠습니다. 그 뜨거운 계절 내내 우리는 새로운 에이트테크와, 더 발전한 에이트론을 선보이기 위해서 누구보다 치열한 여름을 보냈습니다. 여름의 끝을 장식한 RETECH 전시 현장 기록을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초분광 비전으로 근적외선 영역대에서 선별하는 에이트론

에이트테크의 이번 2024 RETECH 전시 목표는 누구보다 앞선 폐기물 ‘선별’ 기술력을 보여주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그 답을 초분광 비전 기술에서 찾았습니다. 기존 RGB 광학계는 가시광선 영역대만을 분석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오류들이 존재했습니다. 하지만 초분광 광학계는 사람의 눈으로 볼 수 없는 근적외선 영역대를 분석하기 때문에, 선별 정확도를 더욱더 높이는 센싱이 가능해집니다.


(왼) 초분광 비전 GUI (오) RGB 비전 GUI


에이트론 (w. 초분광)의 혁신적인 선별

에이트테크의 RETECH 전시 현장에서는 2개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초분광과 RGB 비전의 선별 방식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었습니다. 두 비전은 볼 수 있는 영역대도 다르지만, 스캔 방식에도 큰 차이가 있습니다. RGB 비전이 카메라가 찍는 공간을 스캔하는 Area Scan 방식이라면, 초분광 비전은 Line Scan 방식이기 때문에 데이터의 형태도 다르게 나타납니다. 초분광 비전의 데이터가 스펙트럼 그래프로 그려지는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죠.

덕분에 더 정확하고 세세한 선별이 가능해졌습니다. PET처럼 생겼지만, PP인 음료수병도, PE처럼 생겼지만, PET인 샴푸 통도 재질에 맞게 선별할 수 있습니다.



에이트테크 부스를 찾은 참관객들 역시 초분광 비전을 통한 플라스틱의 재질별 선별에 많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우리는 초분광 선별뿐만 아니라, AI와 로봇 제어 기술, 이를 뒷받침하는 하드웨어 디자인 등을 개발하며, 에이트론의 선별 정확도를 다시 한번 개선하고 압도적인 선별 기술력을 가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에이트테크 리브랜딩 : 새로운 선별의 시대

2024 RETECH 전시를 기점으로 에이트테크의 가장 큰 변화를 꼽자면? 바로 브랜딩 전략입니다. 폐기물 선별 AI 로봇 기술을 최초로 상용화하고, 최다 납품 실적을 보유한 스타트업 에이트테크. 그 혁신성에 방점을 찍고자 중대한 결정을 했습니다.

에이트테크가 만들어 갈 새로운 선별의 시대, 그 시작은 리브랜딩이었습니다. 자원 순환의 미래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브랜딩 전략을 새롭게 구성하고, 디자인 언어도 통일했습니다. 기업을 대표하는 로고를 바꾸는 것도 자연스러운 수순이었습니다.



기능적이면서 우아한 에이트테크의 디자인

우리의 디자인 언어는 주요 고객층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깔끔하고 간결하면서도, 우리의 기술적 가치가 폐기물이라는 이미지에 가려지지 않도록 심미성을 유지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RETECH 전시 준비에서 에이트테크 엔지니어의 과제가 초분광 선별 기술을 선보이는 것이었다면, 브랜드의 과제는 새로운 브랜딩 · 디자인 전략을 반영한 부스를 완성하는 것이었습니다.

에이트테크 부스를 찾은 많은 참관객은 물론, 우리의 첫 번째 고객인 에이트테크 임직원들도 모두 새로운 디자인에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습니다. 에이트테크의 혁신성이 잘 담긴 덕분이겠죠.



또한, 브랜딩 전략을 기반으로 더 차별화된 에이트테크 기술력을 선보였습니다. RETECH은 폐기물 · 자원순환 산업전인 만큼, 다양한 폐기물 선별 기술 기업들이 참가했습니다. 그 속에서 우리가 가장 압도적인 기술력을 갖춘 기업이라는 점은 기술 브랜딩에서 제대로 드러났습니다.

수많은 경쟁사가 등장하는 가운데, 에이트테크가 가장 잘하는 것과 잘해야 하는 것은 결국 선별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선별 기술력을 ‘3nity’와 ‘wai-kor’라는 우리만의 기술 브랜딩으로 이야기했습니다. 에이트테크 기술 브랜딩에 관한 더 자세한 이야기는 ‘보유 기술’ 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nity 바로가기

➡️wai-kor 바로가기



2024 폐기물 관리 및 처리 기술 발표회 : Leading the future of Circularity


이번 RETECH 전시 현장에서는 폐기물 및 자원순환에 관한 다양한 컨퍼런스도 열렸습니다. 그중에서 전시 2일 차에 열린 <2024 폐기물 관리 및 처리기술 발표회 & 드림파크 자원순환 포럼>에는 에이트테크 류재호 CSO가 참석해, 피칭을 진행했습니다. 에이트테크 기술력의 발전으로 자원 순환의 혁신을 선도하겠다는 슬로건이 돋보이는 시간이었습니다.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해 폐자원 재활용과 순환경제 솔루션은 계속해서 발전해야 합니다. 에이트테크도 이번 RETECH 2024 전시를 통해, 폐기물 자원 순환 산업의 현 위치와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에이트테크는 자원 순환 업계에서 더 정확하고 빠른 혁신을 이뤄내는 스타트업이 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RETECH 전시 현장 영상 보기

Menu

Menu

Aetech Co., Ltd

help@aetech.co.kr | +82-2-838-6034 | HQ_PT-G03, 1F, Green Cluster, Jungseojin-ro 410, Seo-gu, Incheon | Seoul Branch_13, Digital-ro 27-gil, Guro-gu, Seoul | Robot Resource Recycling Center_3, Guemsan-ro, Seo-gu, Incheon (Gyeongseo Eco-Recycling Center)

Aetech Co., Ltd

help@aetech.co.kr | +82-2-838-6034 | HQ_PT-G03, 1F, Green Cluster, Jungseojin-ro 410, Seo-gu, Incheon | Seoul Branch_13, Digital-ro 27-gil, Guro-gu, Seoul | Robot Resource Recycling Center_3, Guemsan-ro, Seo-gu, Incheon (Gyeongseo Eco-Recycling Center)